물리치료란 열, 얼음, 공기, 광선, 전기, 전자기파, 초음파, 기계적인 힘, 중력 등을 이용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거나 조직의 치유를 촉진시키고, 신체의 움직임을 향상시키는 치료입니다.
온열을 이용하여 혈액의 흐름과 물질대사를 좋게 하고 신경 및 근육의 피로를 없애고 이완시켜 환자의 통증이나 근육의 구축등을 완화 시켜주는 치료 방법입니다.
외상 후 일차적 치료로 사용하여 통증, 염증을 완화시킵니다.
척추 관절면 사이 간격 증가와 인대 긴장을 유도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중력을 받는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가해지는 강한 견인력으로 디스크 내압을 감압시키고 정상적인 디스크 상태로 유도합니다.
전기적으로 근육 및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 완화, 근육 강화를 시켜줍니다.
초음파 치료는 근육 속 깊은 곳까지 열을 전달시키는 치료 방법으로 관절구축, 유착, 반흔 조직의 신장, 관절강직의 감소, 통증 및 근경축 완화, 염증수복 및 치유 촉진, 칼슘 침착의 흡수, 살균효과, 골절 치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극초단파 치료는 극초단파가 고함수 조직에서 선택적으로 흡수되는 성질을 이용하여 특정 조직을 선택적으로 가열하는 치료방법입니다.
CPM은 통증이 심하여 스스로 운동이 불가능한 환자에게 수술 직후부터 수동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게 해줌으로써, 점차 근육이 약해지고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관절의 경직이나 유착, 변형을 방지하고 운동 범위를 회복 증진시켜주는 치료방법입니다.